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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보

삼성케어플러스_가전/TV 필요한 이유, 가입, 가격 등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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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을 사용하고 있는 주부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삼성케어플러스_가전/TV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삼성케어플러스란?

 

먼저 삼성케어플러스란 가전/TV 제품 구매 후 사용하시는 동안 전담 엔지니어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성능 점검 및 전문세척, 필터 교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삼성만의 유지관리 서비스이다. 집 안 어디선가 나는 가전의 소음 소리나 TV 화면 노이즈 현상 등 문제 발생 시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는 A/S 기사님을 불러 수리 요청을 하거나 출장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하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고 처리 기간도 오래 걸려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았다.

 

또한, 코로나가 창궐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가전 제품 세척은 선택이 아닌 필수 가 되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를 출시하였다. 기존 타 업체와는 다르게 단순 고장수리인 A/S 뿐만 아니라 전문 장비를 활용하여 정밀 점검 및 전문세척, 필터교체 등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한다.

 

 

2.   삼성케어플러사가 필요한 이유

 

 

첫째로,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주기적으로 관리해주면 고장이 감소되어 제품 수명이 연장된다. 둘째로, 안 보이는 곳까지 세심히 관리된다.바쁜 일상으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관리하기 어렵다.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부품 하나하나 세심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셋째로, 우리 집 가전/TV인데 아무에게나 맡기기가 걱정된다. 삼성이 만든 제품, 삼성전자 엔지니어가 직접 케어까지 하니까 신뢰가 가고 믿고 맡길 수 있다.  

 

 

3.   삼성케어플러스_가전/TV 종류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에는 4종류의 서비스가 있다. 이전설치, 전문세척, 가전케어, 가전케어구독형(3년/5년) 상품이다.

 

 

A.   이전설치

 

 

이전설치는 삼성전자 제품에 한해 이사할 때 이전과 설치, 철거까지 해주는 서비스이다. 예약은 콜센터 1588-4190이나 가까운 삼성디지털플라자 방문을 통해 접수 진행할 수 있다. 접수를 하면 이전설치 예약 가능일 조회가 가능하다. 보통 통화일 기준으로 10일 이후부터 가능하여 충분히 넉넉한 기간을 잡고 예약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격은 기본 가격이 있고 설치와 거리에 따라 추가금이 붙는 구조이다. 거리가 멀거나 설치가 복잡한 구조일수록 비용이 계속 증가할 수 있으니 잘 따져보는 게 좋다. 삼성전자 이전설치는 로지텍 정규 기사님이 직접 철거, 이동, 재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전자제품은 이동할 때 흔들리지 않게 안전하게 이전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해체 후에 보호커버를 씌우고 전문 삼성 물류차량에 흔들리지 않도록 안전벨트로 단단히 동여 매워준다. 이점이 삼성전자 이전설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B.   전문세척

 

 

가전제품을 언제나 새것처럼 잘 쓰는 방법! 바로 전문세척이다. 제품을 하나하나 분해해서 필터는 물론이고 부품까지 세척하는 것을 전문세척이라고 한다.  코로나와 미세먼지로 클린 한 환경이 중요해지면서 전자제품도 세척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특히, 에어컨 세척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작동 시 냄새가 날 때, 외부필터에 먼지가 생길 때, 냉방효율이 떨어질 때, 구매한 지 1년 6개월 이상이 되면 한 번쯤 세척하는 것이 좋다.  가격은 스탠드의 경우, 166,000원인데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15만 원이다. 여름철 성수기 예약을 기다릴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어 오히려 이득이다.  신청을 하면 예약시간에 기사분 두 분이 오신다. 작업 전에 에어컨이 먼저 잘 동작되나 실행시켜 보고 바닥에 매트를 깐 후 바로 세척이 시작된다.  해체 작업이 이루어 진후, 욕실 보양 작업을 하고 분해된 것들 중에 물로 씻을 수 있는 건 욕실에서 세척하게 된다. 분해가 안 되는 본체는 기사님이 꼼꼼히 닦아내시고 구석구석 핀 곰팡이도 아웃! 분해, 세척, 조립까지 총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된다.  가격이 약간 부담되기도 하지만 곰팡이 핀 에어컨 바람을 맞을 수는 없으니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C.   가전케어패키지 (3년/5년)

 

 

종합점검, 케어,  필터교체, 일반세척, 전문세척 무상수리서비스의 혜택이 한 번에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이다. 월정액으로 3년, 5년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가전을 주기적으로 종합점검해서 고장이 감소되고 제품 수명이 향상된다고 한다. 무상수리서비스가 최대 5년까지 제공돼서 부담 없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상품은 2년, 4년 차에 분해 세척이 들어가고 필터 교체가 필요한 건조기, 에어드레서, 공청기, 식기세척기 등 필터 교체가 필요한 가전은 매년 종합점검과 함께 무상 필터 교체 서비스가 포함된다.  솔직히 언제 필터를 갈아야 하는지, 전문세척은 언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조차 일일 때가 많은데 패키지를 가입하면 알아서 관리해 주니 꽤 편리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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